트랜스허브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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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4.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 보존 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5.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 IP 정보) -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6.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1년 제 6 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되거나 또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이용자의 정보는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7 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사에 연락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⑤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해서도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법에서 정한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의 거부방법 이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제 9 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사용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 차단장치 이용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보호 활동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아이디(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①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심언섭 직책 : 대표 연락처 : 070-4617-6659, eonseob@daimonsoft.co.kr ②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홈페이지 : http://privacy.kisa.or.kr, 전화 :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홈페이지 : http://spo.go.kr, 전화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홈페이지 : http://cyber.go.kr, 전화 : (국번없이) 182 제 11 조 (기타) 회사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다이몬소프트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12 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최초공고일자 : 2020년 03월 01일 ▶ 공고일자 : 2020년 03월 01일 ▶ 시행일자 : 2020년 03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트랜스허브 스마트 운송관리 플랫폼(컨테이너)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장 총 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회원이 ㈜다이몬소프트 스마트 운송관리 플랫폼’ (이하 ‘플랫폼’이라 한다)을 이용함에 있어 시스템 개발•운영자인 주식회사 다이몬소프트 (이하 ‘회사’라 한다)와의 제반 권리와, 의무, 이용 절차를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플랫폼'이란 화물정보와 차량정보를 시스템으로 연결하여 '모바일 배차서비스' 및 '물량공유•차량공유 정보서비스', 그에 수반되는 기타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시스템'이란 회원이 인터넷 또는 모바일 IT기기를 이용하여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회사의 전산서버 및 이와 연결된 회원의 단말기, 회사가 제공하는 유무선 서비스용 프로그램 일체를 말합니다. ③ '모바일 배차서비스'란 배차계 회원과 차주(차량)회원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배차통보, 상•하차작업보고, 차량위치관제, 공차등록•조회, 실적조회, 코피노확인 등을 처리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④ '물량공유•차량공유 정보서비스'란 운송/주선 회원 또는 차주 회원에게 시스템에 등록된 공차 및 공유화물 정보를 제공해 주거나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최적의 공차와 화물정보를 제공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⑤ '부가서비스'란 회원에게 필요한 차량관련용품(MRO)의 공동구매, 기타 제휴서비스를 말합니다. ⑥ '회원'이란 서비스를 이용할 목적으로 가입한 운송사업자 주선사업자 차주(차량)를 말합니다. ⑦ '단말기'란 소속차량 및 차주회원 등이 ‘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회원 개인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등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용 프로그램(앱)이 설치된 통신기기를 말합니다. ⑧ '서비스 이용료'란 회원이 시스템 및 정보망을 이용함에 따라 회원(운영사)에 지불해야 할 대가로써, 세부 내용 및 납부 절차는 별도 요금표와 관련 약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 내용은 회원에게 개별로 통지하거나 회사(운영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공고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운영사)가 합리적인 사유로 약관의 변경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동의 없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때 변경될 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포함하여 적용일 7일전까지 서면이나 모바일 또는 웹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공고하여야 합니다. ③ 본 약관의 개정 내용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 약관 12조 1항에서 정한 절차에 따릅니다. ④ 회원이 온라인 혹은 휴대단말기(스마트폰 등)를 통해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2장 서비스의 이용 제4조 [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회사(운영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서 가입 신청을 하고, 약관 및 관련 규정에 대한 동의 절차를 완료하고, 를 승인 받음으로써 계약은 성립됩니다. ②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특정 회원의 경우 일정기간 이용계약이 유보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 개시] 회원의 이용계약이 성립한 경우 회사(운영사)는 시스템에 회원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하고 회원에게 프로그램(앱) 교육을 실시하여 해당 회원에게 즉시 서비스가 개시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사전에 단말기 구비하고 프로그램(앱) 다운로드 설치하여야 하며 프로그램(앱) 사용법을 숙지해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운영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차주회원 1. 단말기를 통해 공차등록, 화물검색, 배차요청 및 접수, 정산관리시스템 및 공지/뉴스 등 제공 2. MRO공동구매 등 기타 제휴 및 부가 서비스 제공 ② 운송주선 회원 1. 시스템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화물운송을 위한 배차관리 및 차량검색, 위치관제, 정산관리 등 시스템 제공 2. 기타 관련 부가 서비스 제공 ③ 화주 회원 : 인터넷을 통한 화물등록 및 관리시스템(OMS) 및 화물추적 서비스 제공 ④ 운영사는 회원에게 공히 콜센터 상담원을 통한 서비스 소개 및 가입안내, 위탁주문등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⑤ 각각의 서비스는 전반적인 품질 향상을 위해 사전통보 없이 연기 또는 변경,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전산시스템 장애 및 정기점검, 인터넷통신망장애,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콜센터 운영서비스는 일부 혹은 전부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8조 [서비스이용료] ① 서비스 이용료는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월정액으로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되며 회원은 본 계약에 따라 서비스이용료를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위 1항의 전단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원할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료를 연납 또는 월납 형태로 미리 납부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료는 별첨1. 요금표와 같습니다. ④ 회사가 서비스 이용료를 변경할 경우 본 약관 3조에 규정된 약관개정 절차를 준수하며 이용료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변경된 서비스 이용료가 적용되기 전에 언제든지 회원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이용료 청구 및 납부, 계산서발행] ① 회원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는 회사와 운영사간 상호 계약에 의거하여 각각 청구합니다. ② 회사(운영사)는 회원에 대하여 매월 단위로 서비스이용료를 해당월 말일자에 청구하며 회원은 이를 회사가 지정한 납기일까지 회원의 거래은행 계좌(CMS자동출금계좌)로 또는 회사 계좌로 직접 입금해야 합니다. 단, 차주회원은 사용 일, 월 이전까지 별도 공지하는 방법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③ 회사(운영사)는 과금업무의 효율성을 위하여 제휴 이동통신사 또는 전문결제대행사를 통해 회원에게 이용료를 청구하고 납부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이용료를 회원 명의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운영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제3자가 서비스이용료 납입자가 될 수 있습니다. ⑤ 세금계산서는 세법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e-Mail로 발송합니다. 제10조 [연체료의 부과] 회원이 지정된 기일까지 서비스이용료를 납부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체납된 요금의 100분의 3에 상당하는 금액을 가산금으로 부과 합니다. 가산금은 체납요금 및 연체료는 익월 정산 시 포함하여 청구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이용료의 환불] ① 회원이 연납 등 일시납 형태로 서비스이용료를 미리 납부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던 중에 회원탈퇴를 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에는 회원이 사용하지 않은 잔여 서비스이용료는 환불됩니다. 단, 정액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해당월의 기납입된 서비스이용료는 환불하지 아니합니다. ② 서비스이용료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회사(운영사)는 이를 회원에게 반환하며, 과•오납의 원인이 회사(운영사)의 귀책사유인 경우에는 회사(운영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이용료 납입계좌의 이자율로 계산한 손실금을 합산하여 지급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이용료 미납금이 있을 경우에는 회사(운영사)는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2항의 과•오납 분을 미납 이용료로 우선 공제합니다. 제12조 [회원 탈퇴,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운영사)의 영업시간에 회원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운영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료 정산 등 잔여 업무의 종료 절차를 수행해 영업일 7일 이내에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할 경우, 회사(운영사)는 예고 없이 해당 회원을 탈퇴 또는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일정기간 내 재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한 경우. 2.타인의 명의를 무단 도용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회원에 가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3.선량한 상거래 도덕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여 정보망의 신뢰를 떨어뜨리는 경우 4.기타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거나 본 서비스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한 회원 제 3장 권리와 의무 제13조 [회사와 운영대행사의 의무] ① 회사와 운영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될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②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합리적이라고 판단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회사(운영사)는 여건이 허락하는 한 적극 수용하여 개선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와 운영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②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운송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도 화물운송계약에 관한 일체의 책임과 의무는 해당 운송계약 당사자들 간에 있으며, 회사와 운영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단말기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운영사)는 단말기의 적합성 검증을 위해 회원에게 필요한 자료 또는 행위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운영사의 요청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회사(운영사)는 회원의 비 협조로 인한 서비스 미비 등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제공된 자료 및 정보 일체를 회사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양도,담보의 금지] ① 회원은 경영상 법인 합병 및 분할 또는 영업권 양도 등에 따른 불가피한 또는 합법적 원인에 따른 회원 지위의 양도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회원의 지위를 양도하거나 증여, 담보제공 및 기타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자신의 스마트단말기를 통해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본 조 제2항에 따라 회원의 지위를 승계한 자는 그 변경 사항을 회원의 지위 승계 즉시 회사(운영 대행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6조 [개인정보 보호의 의무] 회사와 운영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하며,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제17조 [개인위치정보사용 및 보호의 의무] 회사와 운영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회원의 위치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마련한 개인위치정보약관에 따르며, 위치정보보호 약관은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제18조 [게시물 관리] 회사와 운영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이 반사회적이거나 회사규정에 위반되는 경우 또는 본 서비스나 시스템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회원의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기타 제19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운영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에는 회사(운영사) 가 회원에게 지급할 배상금은 아래와 같이 산정되며, 그 한도 내 에서만 책임을 집니다. [배상금 = (서비스 중지시간×회원의 시간당 3개월 평균 서비스이용료) × 3 ] ② 회사와 운영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하여 발생하거나 회원의 고의, 과실 또는 기타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제20조 [관할 및 준거법]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대한민국의 관계법령 및 상 관례를 따릅니다. ②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된 일체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